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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방문자수 높이는 키워드 잡는 방법

방문자수를 높이고 싶다면 여러 카테고리로 시작하세요.

종합적으로 글을 쓰다가 일일 방문자 수를 확인 했을 때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도 노출이 가장 잘 되는 카테로만 집중해서 운영하시면 됩니다.

특히 체험단이 목적이라면 더욱 여러 카테코리로 다양한 주제 글로 업로드 하세요. 

 

하루에 1포스팅이라고 하는데 5개씩 적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포스팅을 많이 해도 상관은 없지만 적어도 2~3시간 간격으로 예약 기능을 통해 글이 업로드 되는 시간 간격을 주는 것 좋습니다. 

 

키워드를 잡을 때는 안동 맛집으로 글을 작성한 후

작성일 기준으로 2~3주 후에

동일 키워드인 안동 맛집으로 다시 사용하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하나의 키워드로 두 개의 글을 작성했다고 해서 

두 개의 글 모두 상단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똑 같은 키워드로 연달아 글을 작성할 시에는

약간은 다른 단어를 추가하는게 좋아요. 

안동맛집으로 처음에 키워드를 잡았다면

그 다음에는 안동맛집추천이라든지

경북 안동 맛집이라든지 이런식으로 

조금씩 변화를 주어서 키워드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키워드'의 개념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단어를 말해요.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메인 키워드를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블로그의 성장도를 봐서 

어느 정도의 키워드가 내 블로그의 노출을 높여 줄 수 있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키워드에 대한 조회수 데이터를 보여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요. 

네이버 광고에 들어 가서 로그인 하시면 '네이버 키워드 도구'라는 것이 보이는데요.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 들어 가셔서 '안동 맛집'을 쳐보시면,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요. 첫번째 키워드, 가장 검색 수가 많은 키워드를 잡고 

상단 노출이 되면 하루에 1~2천명은 정도는 방문객이 들어 옵니다. 

문제는,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나만 사용하는게 아니라는 점이죠.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같은 키워드를 잡고 글을 쓰게 되면

내가 쓴 글이 금방 밀려 버립니다. 

그래서 경쟁도는 낮으면서 월간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여러개 상위노출 잡아가면 됩니다. 

 

처음부터 욕심내서 조회수 가장 높은 키워드를 잡기 보다는 

경쟁도가 낮은 것부터 시작해도 금방 100명정도 방문자수는 만들 수 있어요. 

 

아직 블로그를 만든지 얼마 안 되었거나 게시글이 많지 않아서 

하루 방문자 수가 많지 않은 분들은 경쟁도가 높은 '안동 맛집'으로 

키워드를 잡으시면 안 됩니다. 

쓸 수는 있죠. 하루 정도 방문자 유입을 이끌어 낼 수는 있지만

다음 날 되면 글이 밀려 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잡고 싶다면 

제목에 서브를 여러개 넣으시면 됩니다. 

 

그냥 안동맛집이라고 적지 않고

예를 들어서 안동 맛집 찜닭이 맛있는 골목

이런식으로 '안동 맛집' 옆으로 찜닭이 맛있는 골목' 이렇게 서브를 다는 거죠. 

이런식으로 적게 되면 안동찜닭맛집, 안동맛집골목, 안동골목 등으로 겹치는 단어에 대한

키워드 노출이 될 수 있거든요. 

 

키워드를 어떻게 쓰고 있는가?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에 들어가서

블로거가 글을 어떻게 쓰는지 패턴을 살펴 보시면 되거든요. 

보다보면 패턴이 보이면서 자연스럽게 키워드 잡는 방식 등을 알 수 있어요. 

특히 블로그 차트에서 순위 높은 블로그는 연구해 볼만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를 잡아서

검색을 해 봤을 때 상위 노출되는 블로거는 어떤 식으로 글을 쓰는지

포스팅 연구를 해보셔도 되구요. 

 

상위 노출이 되는 다른 방법은,

키워드를 잡고 검색을 해 봤는데

상위로 노출 되는 글이 최신 글이 아니라

작성된지 오래된 글이라면,

해당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면 상위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져요. 

 

특히 블로그를 처음하는 분이시라면

키워드 검색시 첫 페이지에 나오는 글들의 포스팅 갯수가 적거나

조회수가 적은 키워드를 사용해서 글을 쓰는게

방문자 수를 높이는데 더 유용합니다.